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자율주행 자동차 타면 차에 있는 시간 길어질까? 짧아질까?

먼 미래의 일이지만 자율 주행 차가 현실화 되면 우리의 생활은 어떻게 변화할까요?
기사로 예상해보면 운전에 대한 부담이 줄어 사용 시간은 늘어나고 오히려 운전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자들에게 더 적극적으로 수용될 것 입니다.

주행 중 20%는 승객이 아무도 타고 있지 않았다면 실제 자율 주행 상용화는 차량 공유 제도를 크게 활성화 시키는 동인이 될 것 같습니다. 우버가 자율 주행에  힘을 쏟는 이유가 이런 것이겠죠?


"운전 기사가 생기자 평균 76% 더 많은 거리를 주행했고, 평상시보다 밤에 더 많이 자동차를 사용했다. 또한 주행한 거리의 5분의 1에는 운전 기사를 제외한 사람이 아무도 타고 있지 않았다.
은퇴한 고령자는 실험 이후 저녁 운전을 3배 이상 많이 했고, 장기 여행 횟수도 2배 늘었다."


http://dongascience.donga.com/news.php?idx=20821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AI로 가짜 유명인사 사진 만들기, 더 정교해졌다

AI의 포토샵 실력이 대단하네요. 거의 실사에 가까운 수준인데 여기서 더 발전한다면 영상제작도 가능할 것이고 영화 제작에 연기자가 필요가 없을 수 도 있겠네요. 또 이를 정교한 3D 프린터로 제작 가능하다면... 당사자들은 어떤 기분을 느낄까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etc&oid=092&aid=0002125468

팔과 다리를 가진 스스로 걸어 다니는 ‘DNA 나노로봇’

기술 발전이 대단하네요. 동작원리나 컨트롤 방법이 잘 이해가 되진 않지만 인간 수명/건강에 지대한 영향을 끼칠 것 같습니다. 첸 교수는 “분자 수준의 미세 공간에서 화학 물질을 끌어다 결합시키는 ‘분자공장’의 일꾼으로 활용할 수 있다. 혈류나 세포에 약물을 운송하고, 암세포 같은 몸 속 찌꺼기를 끌어다 버리는 의료용으로도 쓸 수 있다”고 말했다. http://dongascience.donga.com/news.php?idx=19749

델 테크놀로지스, IoT·AI 접목한 ‘IQT’ 발표··· "3년 간 10억 달러 투자"

제품과 솔루션은 잘 모르겠지만 작명 센스가 대단합니다.ㅎㅎ 더 똑똑한 사물인터넷’을 IQT(IQ of things)라고 명명 " 델 테크놀로지스의 IQT 전략은 이 같은 분산코어 아키텍처 위에 AI와 IoT를 결합하고, 고도화된 엣지 컴퓨팅을 더해 무수히 많은 데이터를 실질적인 비즈니스 통찰력으로 바꾸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http://www.ciokorea.com/news/35913